복잡한 악재들이현대차·기아주가를

test 0 2 12.26 22:22

이미 지난달부터 닥친 트럼프의 보편관세 리스크, 내수 침체에다 엔화 약세, 외화부채 등 복잡한 악재들이현대차·기아주가를 누르고 있다.


2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차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0.


46% 오른 21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9% 오른 10만2900원에 장을 마쳤다.


상위 10개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1.


47%), LG에너지솔루션(-1.


57%), 삼성바이오로직스(-0.


28%)가 하락했으며, SK하이닉스(0.


한편 이날 코스닥 지수 역시 전일대비 4.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은기아(2.


46%)를 제외하고 하락 마감했다.


67%), 삼성바이오로직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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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떡없네,현대차·기아주가 환율 수혜 기대 커지나 ● 단통법 폐지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소비자 단말기 구입 부담 줄어드나 ● 블록체인서 게임 중심으로, 위메이드 박관호 '레전드 오브 이미르' 야심작으로 승부 ● [2024 결산] 반도체는 'HBM' 디스플레이는 'OLED'서 희비 갈렸다, 미·중 갈등에 몸살.


모두 2024년 한 해 동안 있었던현대차·기아의 기념비적 행보다.


그렇게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고 전 세계 자동차상을 휩쓸며 글로벌 신용평가사로부터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따낸 건 덤이다.


연중 경영 기록을 짚어봤다.


◇새해 벽두, 강력한 혁신 추진력… 현대차 누적 1억대.


삼성전자 SK하이닉스현대차기아등은 환율 상승 여파를 예의주시한다.


반도체 업계는 원·달러 환율이 오르면 당장은 제품을 더 높은 가격에 팔 수 있지만, 길게 보면 수입하는 웨이퍼나 원자재 가격 상승이 수익성을 저하한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미국에 대규모 공장을 짓고 있는 만큼.


com [그래픽=아주경제]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부진) 속 성장세를 구가하는 중국 시장에서 신차와 기술 개발로 반전을.


반면기아가 중국 전용 모델로 내놓은 전기차인 EV5는 올해 11월까지 1만658대 판매에 그치고 있고 베이징현대 공장에서 판매된 11만5731대 중 대부분은.


주요 브랜드가 경제 불황과 전기차 캐즘으로 존폐 위기까지 빠졌던 반면,현대차와기아는 역대 최고 실적에 미래 경쟁력까지 증명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현대자동차와기아는 3분기까지 매출 약 209조원을 달성했고, 연말까지 280조원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주와 함께 밸류업 수혜를 누린현대차와기아에 대해선 “실적 피크아웃(정점 후 하락)을 감안하더라도 본업 경쟁력이 뛰어나 1년 이상 장기투자에 나설 만하다”며 “주주환원 확대를 고려한다면현대차2우B에 투자해 우선주 배당수익을 노리는 전략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드 인 차이나의 약진에 전기차 수요 부진(캐즘)까지 더해지면서현대차기아등 국내 브랜드는 하이브리드를 통해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올해 자동차 소비자들 사이에서 국내와 해외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특히 인기를 끌었던 모델은 하이브리드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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