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의 지마켓과 알리바바그룹의 알리익스프레스가 합작법인을 결성하면서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시장 투자가 본격화됐다.
현금 100조 원을 보유한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마켓과 손잡으며 15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공룡 플랫폼으로 커진다.
중국 자본이 국내 제조 생태계 영향력과 멤버십 등.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신세계그룹이 한국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G마켓,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를 자회사로 편입해 전자상거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웨드부시 증권은 애플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애플 인텔리전스'로 아이폰 교체 수요가 대거.
최근 영국 매체 데일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영국 여성 케이티 손튼(33)은 성장기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으면서 살이 찌기 시작했다.
그는 “15~18살 사춘기 시절에는 살이 너무 쪄서 거울조차 보고 싶지 않았다”며 “어른이 돼서도 살을 뺄 수 없었다”고 했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손튼은 밥을 제대로.
G마켓은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와 함께 새로 만들어지는 합작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국내 1세대 이커머스 기업인 G마켓은 티메프(티몬·위메프).
합작회사의 자회사로 들어가는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한다.
이번 합작을 두고 시장에서는.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알리바바와 5대5 출자 비율로 내년 설립 예정인 합작법인은 지(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를 자회사로 편입할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은 지(G)마켓 현물 출자 방식으로 합작법인 설립에 참여한다.
이마트 보유 G마켓 지분 80%를 모두 출자하고, 알리바바는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지분과.
양 사의 이커머스 계열사인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는 신설 법인의 자회사로 편입 예정이다.
이들은 한 지붕 아래서 시너지를 창출해 국내.
그랜드오푸스홀딩은 이마트와 알리익스프레스인터내셔널이 내년에 설립할 합작법인의 이름이다.
양 사의 출자 비율은 5대 5다.
내년 설립될 합작법인에는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자회사로 편입된다.
두 플랫폼은 독립 운영한다.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신세계는 수익성.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11월 알리익스프레스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968만 명으로 e커머스 앱 중 2위, 지마켓은 5위(약 562만 명)였다.
업계에서는 ‘한중 유통공룡’간 동맹으로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파급력이 앞으로 상당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당장은 ‘중국산’ ‘저품질’ 이미지로 인해 점유율 확장에 애를 먹고 있지만, 한때 오프마켓 1위였던 지마켓의 신뢰도와 물류 경쟁력에 알리익스프레스의 저가 상품 소싱력 등이 더해질.
내년 설립 예정인 합작법인에는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한다.
신세계그룹이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결정하게 된 것은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력 생태계 구축으로.
두 회사는 내년에 출자 비율 5 대 5로 합작법인 그랜드오푸스홀딩을 설립하고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를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협력이 실행되면 앞으로 G마켓 판매자들은 알리바바 플랫폼을 활용해 200여 개 국가에 상품을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됩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