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좋아요 e커머스 ‘쏠림’ 심화…구독형 멤버십 있고 없고 ‘하늘과 땅’ 차이

진주꽃 0 1 12.27 01:39
인스타 좋아요 주 1회 이상 이용자 비율, 쿠팡 로켓와우 77%·네이버 플러스 51%미가입자, 70%가 한 달 1회 이하…월평균 결제 금액도 2~3배 격차쿠팡 로켓와우 등 e커머스(전자상거래) 구독형 멤버십의 이용 빈도가 ‘주 1회 이상’으로 빈번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멤버십 미가입 이용자들의 이용 빈도는 ‘한 달에 1번 이하’에 그쳤다. 멤버십을 기반으로 쿠팡·네이버 등 상위 사업자들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시장 집중도도 심해졌다.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이커머스 시장연구’ 정책보고서를 26일 발표했다.이에 따르면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생태계를 구축한 쿠팡 로켓와우의 경우 ‘주 1회 이상’ 이용자 비율이 77.6%로 가장 높았다. 이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51.8%),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35.8%) 순으로 ‘주 1회 이상’ 이용자 비율이 높았다.반면 멤버십 미가입자의 e커머스 이용 빈도는 ‘한 달에 한 번’에 그쳤다. G마켓...

인스타 팔로워 사는법
유튜브 조회수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유튜브 조회수 구매
인스타 팔로우 구매
인스타 팔로워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인스타 팔로워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인스타 팔로워 사는법
인스타 팔로우 구매

Comments